반응형
오늘은 엑셀팁을 올려봅니다.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간혹 숫자로 표시는 되어 있는데
계산이 되지 않는 일반 문자서식으로 숫자가 입력이 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그 숫자의 합을 구하고 싶은데, 문자서식이라 계산이 안 될 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보는것처럼 표시는 숫자로 되어 있으나 셀을 선택해보면
엑셀 하단에 합계가 구해지지 않고 선택한 셀의 개수만 표시됩니다.

오른쪽에 똑같은 숫자를 입력해 봤습니다.
셀을 선택하면 하단에 선택한 셀의 개수와 함께 해당 숫자의 합계가 구해집니다.
아래부터는 숫자로 입력된 문자서식을 계산이 되는 숫자서식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빈 셀에 숫자 '1'을 입력하고 Ctrl+C 키로 복사합니다.

'1'을 복사한 뒤 숫자로 변경할 셀을 모두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옵션창이 뜨면 '곱하기'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보는 것처럼 해당 셀이 숫자서식으로 즉시 변경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숫자로 입력을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문자서식일 경우
합계가 구해지는 숫자서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약] 1. 빈 셀에 숫자 '1'을 입력
2. 숫자 '1'을 복사
3. 변경할 셀을 선택
4.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
5. '곱하기'를 선택 후 확인
6. 변경됨
|
반응형
'팁앤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표준시간 UTCk - 내 PC를 한국표준시로 맞추는 프로그램 (0) | 2021.11.16 |
---|---|
포토샵 CS6 와콤 태블릿 필압감지 설정 오류 드라이버 설치 해결하기 (0) | 2021.11.16 |
사진으로 동영상만들기 프로그램 추천, 알씨 (0) | 2021.11.16 |
윈도우 탐색기를 더 강력하고 편하게 써보자! - 탐색기 확장 프로그램 Clover 3 (0) | 2021.11.16 |
윈도우즈 바탕화면 포스트잇 프로그램 StickyPad 추천 (0) | 2021.11.16 |